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삶이란

노 카페인 옥수수차

300x250

카페인이 없는 옥수수차

옥수수는 쌀과 보리와 함께 3대 곡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옥수수는 영양분이 골고루 들어있어 균형 있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옥수수를 차로 마시면 간편하게 영양을 공급받을 수 있는데 옥수수 차는 카페인이 없어 누구나 안심하고 마실 수 있습니다. 카페인이 없어 수면을 방해하지 않고 임산부도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옥수수 차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변비와 부종을 해소하고 해독작용을 도와줍니다.
옥수수 차에 들어있는 식이섬유는 수용성 식이섬유로 장 내의 유익균을 늘리고 장 내 환경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장 내 환경이 개선되면 변을 배출하는 기능이 원활하게 됩니다. 수용성 식이섬유는 변에 수분을 더해 부드럽게 하여 변비를 예방하고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대체로 불용성 식이섬유의 섭취율이 높은데 옥수수 차를 꾸준히 마시면 수용성 식이섬유와 불용성 식이섬유의 밸런스를 맞출 수 있습니다.

옥수수 차에는 칼륨을 들어있어 이뇨작용을 돕습니다. 배뇨를 촉진하고 불필요한 수분을 배출하여 몸의 부종을 예방합니다. 운동 부족인 사람은 땀을 배출하는 기회가 적어 땀으로 노폐물을 배출하지 않아 몸이 붓는 경우가 있습니다. 옥수수 차의 이뇨작용은 체내에 쌓인 노폐물을 소변으로 배출하고, 부종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지방의 연소를 높여줍니다.
옥수수 차의 수용성 식이섬유는 장내의 유익균을 늘려 장 내 환경을 개선합니다. 이로써 신진대사가 촉진되어 지방의 연소를 높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해독작용과 신진대사가 높아지면 체내에 지방을 쌓이지 않는 체질로 개선이 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옥수수 차를 마시면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다는 사실이 조금은 의아하게 생각할 수 있습니다. 옥수수 차를 꾸준히 마시면 다음과 같은 다양한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빈혈을 예방합니다.
철분의 하루 권장량은 6.0~6.5mg입니다. 옥수수 차 500mg당 철분이 5mg 정도 들어있으니 옥수수 차를 마시는 것으로도 하루의 권장량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철분은 혈액을 만드는 근원이 되는 성분으로 빈혈을 예방하고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생리 중에는 몸이 차가워지기 쉽기 때문에 따뜻한 옥수수 차로 몸을 데우고 부족한 철분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특히 철분이 필요한 임산부에게 더없이 좋은 차입니다. 또한, 철분의 흡수를 방해하는 탄닌 성분이 들어있지 않아 철분을 바로 흡수할 수 있습니다.

 

혈압을 낮춰줍니다.
옥수수 차에는 칼륨이 들어있어 체내의 불필요한 수분과 나트륨을 배출하고 체액의 순환을 촉진합니다. 리놀레산은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추어 혈관에 부담을 줄여주는 작용이 있어 고혈압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고혈압이 생기면 혈관에 부담이 되어 뇌경색이나 심근 경색,지주막 출혈 등 심혈관 질환에 걸릴 수 있습니다. 또 신장에 부담이 되어 노폐물의 배설기능이 떨어져 만성 신장 질환을 앓을 수도 있습니다. 옥수수 차를 꾸준히 마시면 혈압을 낮춰 심혈관 질환을 개선, 예방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등 영양분을 공급받을 수 있습니다.
옥수수 차에는 미네랄과 비타민 B, E 등 미네랄이 들어있습니다. 비타민 B군은 당질과 지방질을 에너지로 바꾸는 기능을 합니다. 비타민 B군이 부족하면 어깨 결림 등의 근육통과 권태감 등이 나타날 수 있고, 만성피로에 시달릴 수 있습니다.
비타민 E는 항산화 작용이 있어 세포의 노화를 방지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세포가 노화되면 몸이 쇠약해지고 면역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옥수수 차를 꾸준히 섭취하면 부족해지기 쉬운 비타민과 미네랄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혈당을 낮추어 줍니다.
옥수수 차의 수용성 식이섬유는 혈당을 낮추는 기능이 있습니다. 수용성 식이섬유는 당이 흡수되는 것을 느리게 하여 혈당이 급격히 상승하는 것을 예방합니다. 혈당이 급상승하면 남은 당이 흡수되지 않고 지방으로 변해 체내에 축적이 됩니다. 식사 후 옥수수 차를 습관적으로 마시면 혈당의 급상승을 예방하고 지방이 쌓은 것을 막아줍니다.

옥수수 차 섭취 시 주의할 점
옥수수 차의 이뇨작용은 몸의 해독을 높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과도하게 섭취하게 되면 과한 이뇨작용으로 탈수증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많은 양의 옥수수 차를 계속 섭취하면 심각한 탈수증세를 보일 수 있으니 적당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옥수수 차를 단독으로 마시는 것보다 우롱차 등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부작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옥수수에 알러지 반응을 보이는 사람은 두드러기, 기침, 호흡곤란, 설사, 복통 등의 증상을 보일 수 있으니 섭취 시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