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삶이란

벌꿀과 계피

300x250

벌꿀+계피 효능

꿀과 계피를 함께 먹으면 다양한 질병의 치료에 효과가 있습니다.

꿀과 계피는 예로부터 민간요법으로 기침이나 감기, 항염증제, 산화 방지제 등으로 사용되었습니다. 꿀을 정확한 양을 섭취하면 다양한 질병에 효과가 있습니다.

 

심장질환에 도움이 됩니다.

꿀과 계피는 혈관의 유연성을 유지하고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 심근 경색, 심장마비, 호흡곤란 등 혈관계 질환의 증상을 완화하고 개선하여 줍니다.

 

관절염에 도움이 됩니다.

관절염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아침, 저녁으로 꿀 2큰술, 계핏가루 1작은 술을 물에 타서 마시면 관절염의 증상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방광염에 좋습니다.

 1작은 술, 계피 1큰술을 물에 타서 마시면 방광을 살균하여 균을 없애줍니다.

 

치아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5작은 술과 계핏가루 1작은 술을 섞어 하루에 3회 정도 치아에 바르면 충치균을 억제하여 치통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줍니다.

 2큰술과 계핏가루 3작은술을 타서 마시면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출 수 있습니다. 하루 3회 섭취하면 만성 콜레스테롤을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감기에 좋습니다.

 1큰술과 계핏가루 1/4 큰술을 섞어 하루 세 번 마시면 만성적인 기침, 코 막힘, 축농증 등의 증상을 완화하고 회복시킵니다.

 

배탈이 났을 때 좋습니다.

꿀과 계피는 섞어 섭취하면 복통을 낫게 하고 장의 궤양을 없애줍니다. 또한, 뱃속에 쌓인 가스를 배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저항력을 높입니다.

꿀과 계핏가루를 섞어 매일 섭취하면 몸의 저항력을 높아지고 박테리아나 바이러스의 침입을 막아줍니다. 꿀은 많은 비타민과 철분을 들어있어 꾸준한 복용은 백혈구의 수를 높여 주어 박테리아나 각종 질병에 대한 저항력을 높이고 몸을 보호합니다.

 

소화 불량에 좋습니다.

 2큰술에 계핏가루를 묻히고 식전에 먹으면 위산 과다를 완화하고 소화가 어려운 음식의 소화를 도와줍니다.

 

독감에 좋습니다.

스페인의 과학자에 의하면 꿀에 함유되어있는 천연 성분이 인플루엔자 세균을 죽이고 몸을 보호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수명연장에 도움이 됩니다.

꿀과 계핏가루를 꾸준히 섭취하면 노화를 막습니다.  4작은술과 계핏가루 1작은술을 물 3컵에 섞어서 1/4컵 정도의 양을 하루에 3~4회에 나누어 마시면 피부에 신선하고 유연성을 주고 노화를 막습니다. 20대부터 습관을 들이면 수명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여드름치료에 좋습니다.

 3큰술과 계핏가루 1작은 술을 섞어 자기 전에 여드름에 바르고 다음 날 아침에 씻어냅니다. 매일 2주 정도 하면 여드름을 없앨 수 있습니다.

 

피부염에 좋습니다.

꿀과 계핏가루를 1:1로 섞어 습진, 무좀 등 모든 피부염에 바르면 증상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체중을 줄여줍니다.

매일 아침 식사 30분 전, 취침 전 공복 상태 때 꿀과 계핏가루를 끓여서 한 잔을 섭취하면 식욕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습관을 들려 계속하게 되면 높은 칼로리의 식습관에도 체내에 지방을 축적하는 것을 막습니다.

 

암에 도움이 됩니다.

최근, 일본, 호주의 열린 연구에서 진행된 위암, 골수종을 치료하는 일에 성공한 보고가 있습니다. 암 환자에게 큰 숟가락 한잔 꿀 1큰술과 계핏가루 1작은 술을 섞어서 한 달간 하루 세 번, 매일 복용하는 것을 권하고 있습니다.

 

피로에 좋습니다.

최근의 연구 결과로 당분을 포함하는 꿀은 신체의 보강에 해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효과적임이 밝혀졌습니다. 동등 분량의 꿀과 계핏가루를 매일 복용하는 노인은 그렇지 못한 사람보다도 기민하고 유연성이 확인되고 있습니다. 이 연구를 한 밀톤 박사는 신체의 활력이 저하하기 시작한 오후 세 시경 매일 샤워를 하고 꿀 1큰술과 계핏가루를 소량 넣어 마시면 일주일 안에 체력이 회복된다고 합니다.

 

구취 제거에 좋습니다.

매일 아침 꿀 1작은술과 계핏가루를 물 한잔에 섞어 양치하면 입냄새를 제거하여 준다고 합니다.

 

300x250